티스토리 뷰
지난주 늦가을 비로 인해 오늘 날씨가 갑자기 초겨울 날씨로 변해버렸습니다. 이렇게 추운 날씨에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이나 코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겨울이 되면 날씨가 추워지고, 옷을 입는 것도 번거로워지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패션을 포기할 수는 없죠. 오히려 추운 날씨에는 따뜻하면서도 멋스러운 패션을 즐길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2023년 겨울 패션 트렌드
이번 시즌에는 테일러드 수트, 맥시 코트, 그런지 룩, 가죽 레더 패션, 화려한 스타킹 등 다양한 스타일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테일러드 수트
상의 자켓과 하의 팬츠를 매치해 시크하고 도회적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테일러드 수트가 2023 F/W 시즌의 트렌드입니다. 오버사이즈로 선택하면 편안하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어깨선이 동그란 쉐입으로 나온 수트도 많이 보이니, 여성스러운 무드를 더하고 싶다면 이런 디자인을 고려해보세요. [보그 코리아]에서는 2023 F/W 시즌 주목할 만한 트렌드 5가지 중 하나로 테일러드 수트를 소개했습니다. 테일러드 수트의 이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맥시 코트
발목까지 오는 긴 기장감의 맥시 코트가 이번 시즌에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양한 컬러와 소재로 제작된 맥시 코트는 단독으로도 충분히 멋스러운 아이템입니다. 이너로는 크롭 티, 미니 스커트, 쇼츠 등을 매치하고, 발목 부분에 롱 부츠나 청키 힐을 신으면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출 수 있습니다. [네이트뷰]에서는 2023 F/W 패션 트렌드 6가지 중 하나로 맥시 코트를 추천했습니다. 맥시 코트의 이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런지 룩
Y2K 패션이 점점 사라지면서 새로운 룩으로 등장한 것이 그런지 룩입니다. 영국 락 밴드에서 영감을 받은 듯한 내추럴하고 캐주얼한 느낌의 그런지 룩은 오버사이즈의 아이템들로 구성됩니다. 또한 예전의 그런지 룩과 다르게 클린하고 정돈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루이 비통, 가니 등의 브랜드에서 그런지 룩을 선보였습니다. 그런지 룩의 이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죽 레더 패션
가을과 겨울에 입기 좋은 가죽 레더 패션은 올해도 유행을 이어갑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상의, 하의, 이너, 액세서리까지 모두 가죽 레더 소재로 통일해 깔맞춤하는 것이 트렌드입니다. 이렇게 같은 소재를 입으면 상체와 하체의 연결감이 생겨 키가 커보이고 날씬해보입니다. 또한 시크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질 샌더, 프라다, 베르사체 등의 브랜드에서 가죽 레더 패션을 선보였습니다.가죽 레더 패션의 이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화려한 스타킹
2023 F/W 패션 트렌드에서 새롭게 등장한 액세서리는 바로 화려하고 컬러풀한 스타킹입니다. 샤넬, 구찌, 베르사체 등의 브랜드에서는 레드, 핑크, 그린, 옐로우 등 다양한 컬러와 레이스, 망사, 시스루 등 여러가지 원단 소재를 사용해 스타킹을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스타킹이 화려한 스타일을 선택하면 모든 옷은 살짝 힘을 빼고 깨끗하고 간결하게 입는 것이 센스있어보입니다. 네이트뷰에서는 2023 F/W 패션 트렌드 6가지 중 하나로 화려한 스타킹을 추천했습니다. 화려한 스타킹의 이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렇게 추운 날씨에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이나 코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테일러드 수트, 맥시 코트, 그런지 룩, 가죽 레더 패션, 화려한 스타킹 등 다양한 스타일을 즐겨보세요. 당신의 패션 센스를 발휘해 멋진 겨울을 보내세요~!!